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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년에 테슬라는 148억 달러의 영업현금을 창출했습니다. 이 금액 중 72억 달러가 자본 지출에 사용되어 76억 달러가 잉여현금흐름

Tmarket 2023. 1. 27. 10:5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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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년에 테슬라는 148억 달러의 영업현금을 창출했습니다.

이 금액 중 72억 달러가 자본 지출에 사용되어 76억 달러가 잉여현금흐름(FCF)으로 남았습니다.

이 FCF의 대부분은 부채를 상환하고 현금을 추가로 확보하는  것과 이자수익을 목적으로 일부 단기 채권을 투자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.



TESLA의 2022 에너지 부문

1분기부터 4분기까지 배포된 Energy Storage:
- 0.8GWh에서 2.5GWh로 3배 증가
- 마진은 -11.7%에서 +12.1%로 개선




테슬라는 순현금 상태라 이자수익이 이자비용을 훨씬 능가함

이자수익에서 이자비용을 제하고도 4분기에만 약 1550억 정도의 수익 발생

게다가 보험 매출이 벌써 연간 거의 4천억 가까이 되고 매분기 20%씩 성장하고 있다니 이놈도 장기적으로 차량 판매량 증가에 따라 미친 캐시카우가 될 게 너무 뻔함

[테슬라 대비 중국 전기차 브랜드들의 자율주행 기술력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]

실험자가 설정한 10 가지 상황을 모두 통과해낸 브랜드는 테슬라가 유일하며 2등과의 격차도 어마무시!

https://youtu.be/TwABzDLo4rE



https://youtube.com/watch?v=Y2BjBwBauF0

각종 미디어에서 가루가 되게 까이고 있는 테슬라지만 실제 1회충전 주행가능 거리 테스트에서는 1등!

1위 -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
2위 - 현대 제네시스 e GV 80
3위 - 기아 EV6
4위 - 현대 아니오닉 5

출처 : 최종완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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